건너뛰기 메뉴


고객센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조성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묻고답하기

답변완료 월주차문의
작성자 : 양** | 등록일시 : 2021-07-20 09:27:41
렉스타운, 그래이스호텔  또는 과천주차빌딩 월주차를 하고 싶습니다.
안내  부탁드립니다.

건의사항으로는 과천주차빌딩 월주차예약대기가 약 1년을 기다려야할만큼 많다고 들었는대 다른 공사처럼 3개월 또는 6개월 정기적으로 추첨방식으로 하실 생각은 없으신지여?

한번 월주차하신분들이 계속 공영주차장  혜택을 누리는것도 불공평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E:] 월주차문의
담당부서 : 주차관리팀 | 답변일자 : 2021-07-20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문의하신 별양동 상업지역(그레이스,렉스,주차빌딩) 월정기권 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월정기권 이용을 위해서는 대기 신청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대기 신청은 주차관제센터02-500-0079로 연락하시면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님이 말씀하신 대로 현재 월정기권 대기인원이 많아 대기 신청을 하더라도 월정기권을 배정받기 까지는 오랜 기간이 걸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월정기 추첨 방식에 대한 논의는 예전에도 있었으나 실효성에 대한 문제로(월정기 축소, 관내주민 우선 등) 대기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안내를 드리면, 과천 중앙고 앞 청사 부지에 있는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업지역에 월정기 주차를 문의하시는 분들에게는 청사 주차장을 이용해 보시길 권하고 있습니다.

이 점 다시 한번 양해 말씀을 드리며, 다른 주차관련 업무에 대한 궁금사항은 과천도시공사 주차관리팀(02- 500-1145)으로 연락을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