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센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조성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사장에게 바란다

답변완료 [공원] 관문체육관사용에대한..건..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1-11-23 | 시설구분 : 공원
수고많으십니다..
과천시에서..40인이상회원을보유하고있고..학교및공공기관,사설기관등에서..꾸준히활동해온..동호회일원입니다..
위드코로나에맞추어..관문체육관이라는..시설좋은곳에서..좋은인연들과함께..운동하고픈생각에..알아본결과..실망감을감추지못하구..이렇게글을올리게되었습니다..
과천시에서운영하는..과천시민들의세금으로만들어진시설의..사용자우선순위가..거주자가아닌..체육회?!소속이라는..정말..말도안되는기준은..어디서만들었는지궁금합니다..대한민국..공무원들이..구설수에오르는가장큰이유가..혈연,지연등..내사람챙기기..인데..이또한..그게아닌지..우려됩니다..
바라는건..딱한가지입니다..
시설이든..뭐든..누구나가이해할수있는기준을만들어주셨으면좋겠습니다..
[RE:] 관문체육관사용에대한..건..
담당부서 : | 답변일자 : 2021-11-24

안녕하십니까?

관문실내체육관 체육시설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공원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송인택 팀장입니다.

 

고객님께서 건의하신 “2022년 상반기 관문실내체육관 체육시설 정기대관 운영 및 우선순위와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관문실내체육관(대체육관) 정기대관 우선순위는 과천시 도시공원 및 녹지관 리조례 제8조제2항에 공원시설 사용허가의 우선순위는 관내거주자, 신청자 순으로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어, 이에 공사는 조례를 토대로, 대관시설(야외 및 실내시설)을 동일하게 방침을 정하여 운영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대관 운영 관련하여 의견주신 내용 (우선순위는 관내거주자 다수 동호회 우선 배정 등)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여 아래와 같이 방침을 결정하여 운영 하고자 합니다.

연습대관 경합이 많을 경우 세부 방침 적용

- 1순위: 관내 동호회 및 단체

동호회 팀당 관내주소 10인 확인 우선배정

(주민등록등본(초본) 및 주민등록증 사본 제출)

접수인원이 10인 이상인 팀이 경합될 경우 공동 분배

- 2순위: 관내거주 신청자

- 3순위: 관외거주 신청자

2,3,4순위 대관 경합 시 공동 분배

 

또한, 공사에서는 우선순위의 형평성 제고를 위해 사용자의 관내거주여부에 초점을 두웠습니다. 팀당 관내주소 10인으로 정한 것은 농구 게임에 최소 필요 인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위 결정사항에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에 건강 유의하시고 민원 내용과 관련하여 답변이 부족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공원수련관부 공원운영팀 송인택(02-500-1410)에게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