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센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조성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사장에게 바란다

답변완료 [체육] 아쿠라로빅 수업 안전 운영 부탁드립니다 (레인 설치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 박** | 등록일 : 2022-06-03 | 시설구분 : 체육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노고가 많으십니다.

코로나가 종식된 것도 아니고, 아쿠아로빅 수강생들 중 코로나 취약계층도 많아서, 아쿠아로빅 수업 시 방역 수칙 준수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수강생들이 많이 늘어난 상황에서, 아쿠라로빅 수업에서 그동안 설치했던 레인을 풀다보니, 너무나 혼잡할 뿐만 아니라, 회원들 간의 거리두기가 전혀 유지되지 않아서 매우 불안합니다. 기존에도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지 않았는데, 레인마저 풀다 보니, 일부 회원분들이 종종 바짝 붙어서 대화를 하는 상황입니다. 

또한 급하게 레인을 풀고, 다시 설치하다 보면, 회원들이 다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시어, 아쿠아로빅 강습의 레인을 설치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 아쿠라로빅 수업 안전 운영 부탁드립니다 (레인 설치 부탁드립니다)
담당부서 : 시민회관체육부 수영팀 | 답변일자 : 2022-06-07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희 공사 체육시설 운영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먼저 레인 설치 건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실내 체육시설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아쿠아로빅 수업 시 레인을 설치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실내 체육시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4.18)

실내 다중이용시설 취식 허용(4.25)

실외 마스크 의무 착용 완화(5.2) 등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아쿠아로빅 수업 시 레인을 설치하여 운영하던 것을 레인을 걷고 수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시민회관 아쿠아로빅 강좌의 경우 고령인(75세 이상) 회원 분들이 다수로 이분들은 수영이 익숙하지 않고, 거동이 불편하시어 레인을 가로질러서 수업 준비하는 것이 어렵다는 부분도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주었습니다.

아쿠아로빅 레인을 걷는 부분은 넓은 마음으로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레인 설치 및 철수 시 고객님의 안전을 최우선하여 운영하겠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더 궁금하신 내용, 추가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수영 팀장(500~1330)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