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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조성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윤리헌장

컨텐츠

|윤리헌장 (2004.11.8. 제정 선포)
전문
우리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윤리경영과 준법경영을 통해 시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선전공기업이 되고자 한다.
기본정신
우리는 창의적 사고와 도전적 정신으로 미션을 달성하고,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며, 부패방지와 깨끗한 직장풍토를 조성한다.
경영활동
1. 고객만족과 새로운 가치창조의 경영을 통해 고객 제일주의를 실천
2. 국내법과 국제법을 준수하고, 자유경쟁의 시장 질서를 존중하며, 모든 이해 관계자와 상호 협력하는 공동체적인 관계를 구축하여 공동번영을 추구
3. 임·직원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차별대우를 하지 않으며,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평가를 받도록 하고,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
4. 기업시민으로서 공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며, 국가와 사회발전에 공헌
5. 생명을 존중하고 자연과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서 깨끗한 자연환경을 후세에 물려주기 위해 최선
|임직원행동강령
(제정 2020.02.05. 세칙 제8호)
총칙
목적, 정의, 적용범위
공정한 직무수행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지시 등에 대한 처리, 이해관계 직무의 회피, 특혜의 배제, 예산 목적 외 사용금지, 정치인 등의 부당한 요구에 대한 처리, 인사청 등의 금지, 투명한 회계관리
부당이득의 수수금지 등
이권개입 등의 금지, 알선·청탁 등의 금지, 직무관련 정보를 이용한 거래 등의 금지, 공용재산의 사적사용·수익 금지, 금품 등의 수수 제한, 배우자 등의 금품수수 제한, 금품 등 제공 금지, 청렴한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건전한 공직풍토 조성
금전의 차용금지 등 건전한 경조사 문화의 정착
위반 시의 조치 등
위반여부에 대한 상담, 위반행위의 신고와 확인, 신고인의 신분보장, 징계, 금지된 금품 등의 처리
보칙
교육, 행동강령책임관의 지정, 준수여부 점검, 포상, 행동강령의 운영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경영혁신부 / 담당자 : 나갑성 / 문의전화 : 02-500-1193
5점
4점
3점
2점
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