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조성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공통이행표준
- 근무 실명제
- · 신분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고 근무하겠습니다.
- · 전화통화 또는 서면으로 통지하는 경우에는 담당 직원의 소속 부서와 이름을 명확히 밝히겠습니다.
- 고객응대 기본자세
- · 밝은 미소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 · 고객의 말씀을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친절하게 대화겠습니다.
-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 · 정확 ·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 ·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사과드리고 개선하겠습니다.
- 전화응대 자세
- ·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이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 전화를 받을 때는 밝은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 전화를 끊을 때에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끊은 후에 수화기를 가볍게 내려 놓겠습니다.
-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때에는 고객에게 담당직원의 직통번호를 말씀드리고 담당직원에게는 요점을 전달하겠습니다.
- · 담당 직원 부재시에는 담당자가 누구임을 알려주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전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자세
- · 서면, 전화, 인터넷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접수된 민원사항은 1일이내 (근무일 기준) 회신하겠습니다.
- · 추진중인 사항은 지속적 추적관리로 고객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 연4회 분기별로 민원처리결과를 분석하고 전직원에게 공유하겠습니다.
- 투명한 정보공개
- · 홈페이지에 사전정보공표제도를 운영하고 충실한 자료관리를 해 나가겠습니다.
- · 매년 사전정보공표항목을 확대하도록 노력하여 공사경영의 투명성을 향상토록 하겠습니다.
- · 정보공개시스템에 등록된 청구자료는 10일 이내에 통지하겠습니다.
- 시설점검 및 안전관리
- ·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시설물을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 · 매일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을 안전하게 유지하겠습니다.
- · 홍보물정비와 정리정돈을 실시하여 주변을 아름답게 유지하겠습니다.
- · 매일 일상점검과 보수를 실시하여 편리한 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참여 및 의견수렴
- · 홈페이지에 고객 불편을 신고하는 “고객의 소리”(사장에게 바란다) 를 운영하겠습니다.
- · 고객니즈와 고객만족도를 파악코자 설문조사를 연 2회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지하겠습니다.
- · 홈페이지에 각종 부조리를 신고하는 사이버 감사실을 운영하고 제보된 사건은 내부감사를 실시한 후 그 결과를 회신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 사업장 제반 시설물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내 것 같이 아껴 주시고 공중도덕과 안전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 고객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언제든지 불편사항과 잘못된 서비스를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의견을 주실 때는 반드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실명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 : 02-500-1361 / 팩스 : 02-500-1450 / www.gcu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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