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시에서 이사온 시민 입니다. 과천시민회관 프로그램을 이용하고자 하는중 인기있는 수영이나 아쿠아로빅은 대기자가 많은 관계로 이용하기 어려운것 같습니다. 대기해도 잘 안될거라는 현장 인포에서 안내 받았습니다. 인기프로그램은 다른시도 마찬가지 인데, 과천시가 좀 다른건, 예를들어 수영이나 아쿠아로빅의 대기회원은 기존회원이 탈퇴하고 나오지 않는한 할수 없다는겁니다. 우스갯소리로 누군가 죽어야 자리가 난다는 말도 있습니다. 다른시는 공평하게 모든시민이 이용할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 맞게 기존회원도 3개월이 지나면 혹은 분기별로 대기회원들과 통틀어 랜덤으로 다시 추첨을 해서 운영합니다. 체육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시민이 골고루 혜택을 받는게 맞다고 봅니다. 꼭 참고 해주시고 시정 바랍니다.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수영부장 이혜선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관내 시민들에게 공공체육시설로서 공정한 이용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방법과 프로그램 개편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수영프로그램의 경우 수영장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2026년 1월에 ‘6개월 수영 완성반(육수완반)’이라는 특별 프로그램도 추가 운영 예정입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수영프로그램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공평하게 모든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수영장(500-1330)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