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센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조성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칭찬합시다

답변완료 과천도시공사 노르딕워킹 수업에서 시작된 안나푸르나트래킹
작성자 : 김** | 등록일시 : 2025-04-08 00:10:13
"엄마도 뱃살 좀 빼야지"하는 아들의 성화에 못 이겨 이끌려 간 관문 체육공원에서, 노르딕워킹 강습을 한다는 현수막을 
보았고, 다음날 바로 접수하게 되었습니다. 
올바른 걸음걸이와 틀어진 자세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걸을 때 내 몸이 받는 하중을 줄여주는 스틱 사용법을 유쾌하고 꼼꼼하게 알려주는 강사님 덕분에 즐겁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노르딕워킹 과정을 마치고 네팔에 갈 기회가 생겼고, 내친김에 히말라야에 있는 안나푸르나에 다녀왔습니다. 
제 나이 60에 감히 마음도 먹지 못했던 히말라야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몸의 어느 곳 하나, 다치거나 아프지 않고 무사히 잘 다녀올 수 있었던 것은 순전히 노르딕워킹 덕분이라고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 트래킹 내내 제 몸의 일부가 되어 준 스틱은 이제 제 인생에서 뗄 수 없는 보물이 되었습니다.  
지금 사용하는 이 스틱이, 더 나이 먹은 이후의 나에게 도움이 되어 줄 수 있을 것이라 여겨 시작한 노르딕 워킹은, 제 인생에 
히말라야트래킹이라는 가슴 벅찬 감동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소중한 기회를 마련해 주신 과천 도시공사의 장소희 팀장님과, 정영자 롱롱코치님께 감사의 인사를 꼭 드리고 싶어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 과천도시공사 노르딕워킹 수업에서 시작된 안나푸르나트래킹
담당부서 : 공원운영부 | 답변일자 : 2025-04-08

안녕하세요, 회원님.

공원운영부장 장소희입니다.

관문체육공원에서 진행한 시니어노르딕워킹에 참여해 주시고 더 나아가 히말라야 트래킹까지 다녀오셨다니 오히려 제가 더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경험과 칭찬 글에 앞으로도 과천시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야겠다는 동기가 생겼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운동으로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