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고객센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조성하는 신뢰받는 공기업

사장에게 바란다

답변완료 [시설] 과천시설관리공단 내부 와이파이 정기적 관리 요망합니다.
작성자 : 박** | 등록일 : 2024-12-11 | 시설구분 : 시설
지난번 와이파이에 대한 문의를 몇 번 하고나니 케이티로 연결이 되더니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니 다시 오류상황이 반복되어 몇백번 재시도하다가 다시 사이트에 올리게 되니 이게

무슨 번잡스런 일입니까? 안된다고 민원 들어오면 들여보는 어느시대 탁상행정에 매몰되지

말고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관리가 중요합니다. 계속적으로 처리되는지 지켜보겠습니다.
[RE:] 과천시설관리공단 내부 와이파이 정기적 관리 요망합니다.
담당부서 : 스마트정보부 | 답변일자 : 2024-12-12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스마트정보부장 이은석입니다.


공공 와이파이(Public Wifi)를 이용중에 끊김 현상이 발생하여 불편을 드린점 죄송합니다.


공공 와이파이(Public Wifi)는 공사에서 직접 설치하여 운영하는 것이 아닌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와 KT가 협력하여 공공 건물내 설치하여 운영중인 공공 와이파이이며 유지관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객께서 공공 와이파이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장소는 시민회관 지하1층으로 판단되며 현장 확인 결과 대부분의 공간에서 공공 와이파이 접속 및 사용에 문제는 없으나

볼링장 안쪽 일부 구역에서 신호가 약해지는 현상이 있어 유지관리를 담담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 현장 점검을 요청한 상태로 조속한

시일내에 현장 점검 후 조치 예정임을 말씀드립니다.


이용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말씀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스마트정보부 이은석(02-500-117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